커뮤니티

분류1

한국관련

제목

한국에서 요즘 신종 불법 폰거래가 빈번하다고 합니다

청년실업, 물가 상승 등 경기가 어려워지는데 영향을 주는 요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제 상황에서 빚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그런데 최근 들어 돈을 빌리기 어려운 상황이거나 급하게 돈이 필요한 학생들 사이에서 폰테크가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고가의 스마튼 폰이 필수제가 된 젊은이들 사이에서 폰테크라는 신조어가 있습니다.
폰테크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새 핸드폰을 중고 최고가로 받을 수 있다는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는데요.
쉽게 말하자면 폰테크는 급하게 돈이 필요한 사람이 본인의 명의로 폰을 개통시킨 후, 기계를 업체에 주고 돈을 받는 방식입니다.
사실 휴대폰을 되팔아 받는 금액인데 이 금액은 원래 기기값의 절반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처럼 액수가 크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경기가 어려워지는걸 바로 체감하는 학생들이나 서민들 사이에서 점점 더 바쁘게 알려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돈이 없고 힘든 상황이라 해도 이런 나쁜 유혹에 넘어가서는 것은 위험합니다.
그래도 정직하게 기기만 받는 폰테크 업체들도 많지만,
폰테크에 대해 잘 모르고 돈이 급한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하는 불법 업체들도 많기 때문인데요.
휴대폰은 명의당 3대 이상까지도 개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못 했다가는 매달 수십만원의 통신요금과 기기값을 부담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당장은 모르겠지만 몇 개월 뒤 보면 기둥보다 서까래가 더 굵어지는 상황이 될 수도 있는 것이지요.
그리고 개인정보와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유심을 반납하게 되면 본인은 알지 못하는 곳에서 결제가 이루워지기도 하구요.
실제로 유심으로 본인이 원하지 않는 부당한 결제가 발생 한다던가, 본인의 신분으로 다른 불법 행위를 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유심을 받는 업체는 거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심침 이외에도 폰테크 업체에서 비대면 폰테크 진행만 강요한다면 그 업체도 걸러내야 합니다.
폰테크하려는 업체가 정식 인증 된 휴대폰 개통 업체인지,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또 한 가지 방법은 폰테크 관련 여러 다양한 인터넷 카페들이 있으니 그런곳들을 통해서 정보를 공유받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빚을 지지 않은 것이 가장 좋은것입니다.
어린 대학생들이나 사회 초년생들은 아직 경제 관념이 부족하기 때문에 유혹에 쉽게 넘어가게 됩니다.
빚투나 영끌 이런 단어들이 생길 시점에는 다들 의심없이 좋은것으로만 받아들였지만 지금 상황이 되고 경기의 흐름이 바뀌면서 어려운 시기를 맞으며 모두에게 큰 짐과 고통스러운 일이 되고
적당한 양의 빚이라면 어느정도 생활하는데 의욕을 줄 수도 있지만,
사회에 나가기 전부터 빚으로 인해 힘들어지면 즉흥적인 요즘 세대의 특성상 사회생활 자체에 대한 재미도 없어질 수 있으니 폰테크를 하기 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주의를 기울여 선택해야 합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hs조

등록일2023-09-30

조회수4,499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거친 말, 욕설, 모욕 등은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
댓글로 인해 상처받는 분이 없도록 서로 예의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 ♬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