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분류1

자유게시판

제목

IB 수학 가르칠대로 가르쳐 본 쌤이 말하는 널 위한 잔/소/리

반갑습니다.
IB/AP 전문 로얄아이비에서 
IB Math를 가르치고 있는 브라이언입니다.

수학은 모든 학생에게 중요하고 거의 모든 학생에게 어렵게 느껴지는 과목입니다.
학생들의 수학 학습에 조금이나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평소 수업에서 많이 하는 잔소리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강력한 IB 여름특강]
※ 조기 마감된 수업이 많으니 반드시 미리 확인해 주세요.
https://blog.naver.com/royalibnet/223355832003


당연한 이야기다. 수학 공부하는 시간을 확보하자. 너무 당연한 이야기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를 지키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고 그래서 더 중요한 부분이 바로 수학을 공부하는 시간을 확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학에 대한 흥미가 있는 학생이라면 상관 없는 이야기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리 후하게 쳐줘도 학생의 절반 이상은 수학에 흥미가 없거나 심지어 혐오하기까지도 합니다.
이런 학생은 시험 기간이 될 때마다 마지못해 엉터리로 시간을 때우는 공부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학교에서 몇 번의 시험을 보면서 이 패턴이 몸에 베어버렸다면, 당장 할 수 있는 것은 최소한 학교에서 수학 수업이 있는 날 만큼은 복습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만약 학원이나 과외 등의 사교육을 받고 있다면 숙제를 받은 날을 포함하여 3일 이내에 숙제를 다 끝내는 것을 원칙으로 세우고 지켜야 합니다. 수업에서 들은 내용을 스스로 다시 들여다보지 않으면 그 날을 넘기는 순간 이미 학습한 내용의 절반을 버리는 셈이라는 사실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느리게 공부할 수록, 성적은 더 빨리 오른다. 이제 수학을 공부하는 최소한의 시간이 확보되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때 성적이 답보하거나 악화되는 가장 주된 원인은 ‘조바심’입니다. 학생들의 조급함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그런 조급한 마음이 성적 향상과는 반대로 가는 공부 습관으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
.
..
...
....
.....

잔소리 이어 듣기 (클릭)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ROYAL IB

등록일2024-06-12

조회수2,452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거친 말, 욕설, 모욕 등은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
댓글로 인해 상처받는 분이 없도록 서로 예의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 ♬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