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분류1

블로그/사이트소개

제목

(저가항공 구매자 필독)트래블제니오 절대 사용하지 마세요.

안녕하세요

ZORBA TV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학생들은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비행기 표를 구매할 것이다나 역시 편의성과 맛있는 기내식 따위는 사치였다싸기만 하면 된다는 가성비 마인드를 가지고 최저가만 구매하기 시작했다그러나 역시 싼값 만큼 위험요소가 너무 크다

 

똑똑하게 저가 항공을 구매하는 방법은 여러 개가 있겠지만

나는 ‘트래블제니오’는 피해라는 조언을 하고 싶다.


스카이 스캐너 최저 항공중에는 GOTOGATE, TRAVELGENIO 등등이 있다그 중에서 내가 TRAVELGENIO에서 당한 슈퍼 갑질 및 쌩 양아치 행동을 꼭 알려드리고 싶다.

 

피곤에 쩔어있는 새벽 1시경스카이스캐너에서 아르메니아 예레반->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행 저가항공 (15만원 상당)을 발견했고 주저없이 결제 버튼을 눌렀다항공사도 조지아 항공으로 국적이름이라 왠지 믿음직스러웠다그런데 몇 번이고 결제가 에러가 나서 취소가 됐었다. (이 때 빠른 포기를 했어야 했다불굴의 의지로 결국 결제를 성공했으나 다음날 아침 시스템 에러로 자동 전액환불이 되었는 문자가 왔다.. 그렇게 새벽의 사투들이 순식간에 뻘짓으로 돌변하고 깊은 분노와 함께 GOTOGATE에서 비슷한 금액대의 새로운 항공권을 구매했다[검색해보니 GOTOGATE도 노답이라는 말이 많다]

그런데 새로운 항공권을 구매하고 몇 분 뒤 갑자기 어제 시스템 에러로 지들이 취소했던 트래블제니오 항공권이 자동 결제되어 돈이 빠져나갔다는 어이없는 문자가 왔다이게 무슨 신박한 개소리인가 싶으면서 화가 치밀었다이런 상황 자체가 필연적으로 상당한 에너지를 소모하는 행위들을 동반하기 때문이다.

 

대책으로는 두가지가 있다.

1. 이메일을 보낸다주소는 info@travelgenio.com이다답장이 며칠안에 오긴 온다.

문제는 지들 잘못이 아니고 회사 방침이라는 멍멍이소리만 반복한다는 점이다.

 

2. 전화하기여기는 본사가 스페인이라 시간도 잘 맞춰야 하고 영어로 해야 한다.. 나는 두 번이나 국제전화 어플로 전화를 걸었지만 10분넘게 대기만 하고 전화는 안 받길래 포기했다.

국제전화 어플은'OTO무료 국제전화'를 추천한다.

*번호는 트레블제니오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나는 심지어 스페인 친구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그 친구가 대신 전화로 항의를 해줬는데 뭔 '회사방침에 환불은 안된다' 이런 발칙한 소리만 했다고 한다.

이메일 답장은 계속 이런 나몰랑배째라 형식의 답변만 왔다그러다가 환불하면 Tax만줄 수 있다는 말을 하더니 17천원인가 받았다. 152,481원에서 1만 7천원.

15만원이면 장기여행때 며칠이나 생존이 가능한 돈인데 말이다.

 

한국은 진짜 서비스 방면에서는 선진국이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된다상식이 통하지 않는 나라들이 너무너무 많다물론 고가항공권을 구매하면 이런 문제는 별로 없을 수도 있다그런데 우리 배낭여행자들은 그럴 수가 없기 때문에 적어도 이런 쌩양아치 업체들은 피하는게 상책이다트래블제니오는 그냥 결제 자체를 하면 안되는믿고 걸러야 하는 존재다.

그나마 몇십만원짜리 항공권이 아닌 15만원이라 다행이라는 정신승리로 이 토악질 나오는 사건을 마무리했다.

 

출처 : https://1206hsj.tistory.com/3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naver21

등록일2019-07-11

조회수402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인쇄하기
 
거친 말, 욕설, 모욕 등은 삭제 처리될 수 있습니다.
댓글로 인해 상처받는 분이 없도록 서로 예의를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 ♬
스팸방지코드 :